본문 바로가기

앤텔레콤/선불요금제

[앤텔레콤] 스미싱, 자동결제 피해, 이대로 당하고만 계실건가요?

​핸드폰이 발전할수록 이를 이용한 사기 수법과 피해가 발생하게 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스미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스미싱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문자메시지에 있는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면 소액결제 등의 방법으로 시켜 돈을 빼내는 수법입니다.​

날로 수법이 교묘해지고 있고 무차별적인 문자 발생으로 피해자가 생기기 마련이죠

제가 받은 스미싱 문자를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지금 다시 보니깐 얼마전에 과속한 기억이 나면서 클릭하고 싶어지네요.....

하지만 저는 그다지 걱정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선불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고

소액결제가 가능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선불 요금제는 스미싱 외에도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나도 모르게 자동결제 상품에 가입할 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제가 예전에 후불을 사용할 때, 가끔 요금 청구서를 보면

1만원에서 2만원가량 요금이 더 나오는 경우가 허다했습니다.

​이런 문자도 오게 되구요

​위의 문자는 다른 곳에서 퍼온 사진입니다.

여러분들도 많이 받아보셨을 것입니다.​

그래서 어떤일인가 보면 보지도

듣지도 못한 사이트에

자동결제를 걸어놓은게 종종 있더라구요...

​저말고도 이런 피해 아닌 피해를 보신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소액 자동결제로 조회를 해보니 좋은 내용은 하나도 없네요. ㅡㅜ​

​결론을 말씀드리면 저희 앤텔레콤 선불요금제를

사용하시면 소액 자동결제의 위험이 없습니다!!

​사용해보니깐 그다지 자동결제 걸어놓을 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자동결제는 멜론만 하고 있는데

신용카드로 하니 그다지 불편하지도 않구요

​스미싱 위험도, 소액결제 피해도 없는

앤텔레콤 선불요금제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