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팁/IT

[와이파이 공유기] tp-link AC1200 듀얼밴드 공유기 개봉후기




이번에 사무실에서 와이파이 공유기

교체를해서 tp-link AC1200 Archer C50 Plus 

구매후기 포스팅을 할까합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아이피타임 

요녀석을 사용을 하고 있었는데

안테나가 하나이고 무선신호가 너무 약해서

가끔 끊기고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반복되다보니 공유기 교체를 결정하고 

인터넷에 여러 모델을 검색하다가

예전에는 공유기 브랜드가 몇개 없었는데

찾다보니 너무 많은 브랜드가 생긴것같습니다;;



 



다른 비슷한 제품사양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Archer C50 Plus 모델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쿠팡에서 저녁에 주문을 했는데 

다음날 바로 도착하네요..

일단 배송은 합격이네요

개봉을 해보니 기존에 봤던 사이즈보단 

조금더 큰 느낌이 듭니다.

 






안에 구성품을 살펴보니

공유기, 랜선, 어뎁터, 빠른 설치 가이드, 영문설명서(?)

이렇게 5개가 박스안에 들어있네요







박스를 개봉하다가 

손가락을 비었네요ㅠ






설치가이드 앞면에는 

공유기를 설치하는 방법이 간단하게 설명되어있네요

처음 사용하시는분들은 보시면 도움이 될것간네요







그리고 뒷면을 보니

인터넷에 공유기 설정할수있는

IP주소와 인터넷 주소가 적혀있네요

그리고 관리자 로그인할수있는 아이디랑비번까지 확인이 가능하네요







 IP주소 혹은 설명서에 적힌 인터넷 사이트를들어가면

관리자 로그인 화면이뜨는데 

설명서에 적힌 관리자 아이디랑 비번 입력하시면







이렇게화면에서 관리자 아이디랑비번 재설정화면이 나오는데

이부분은 변경을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사무실에서 사용하다보니 

와이파이이름이랑 비번설정을 다시해야되서 

2.4GHz랑 5GHz 여기 두가지 설정을 

기존에 사용하던 이름과 비번으로 설정완료~!


※ 공유기이름이랑 비번 그대로 사용하실분들은 

관리자페이지 접속안하시고 바로 사용하시면됩니다.







이것저것 설정을 끝내고 마지막 자리 잡은 이녀석

다른 공유기보다 크기가 크니 자리를 많이 차지하네요..

사진찍고나서보니 앉은자리가 지저분해서 선 정리를 다시 해야겠네요.


설정을 다 하고 가장 중요한!!!

속도 테스트를 해봤는데

기존 공유기기가 너무 느려서 그런가

속도차이가 확연하게 나는것같네요ㅋㅋㅋ


몇일 더 써봐야 알겠지만

빠릿빠릿하게 인터넷페이지가 열리다보니

아직까지 만족하는것같습니다.


[[ 공유기 구매 ]]  <<-- 여기서 구매를 했습니다.

지금까지 tp-link AC1200 Archer C50 Plus 구매후기였습니다.